유아‧놀이 중심 「2019 개정 누리과정」
[필독] 온라인 강의 수강 중 유의사항 안내
1. 수강 시 강의 창을 1개만 열고 순차적으로 수강하여야 합니다.
⇒ 강의창을 2개 이상 열고 동시에 수강하면 시스템 충돌로 오류 메시지 발생
2. 강의 창을 2개 이상 열어 오류 메세지가 발생하면 수강기록을 모두 초기화
하여 1차시부터 재수강하여야합니다.
⇒ 마지막 과정 수강중이라도 초기화됨
3. 강의 수강중에는 이러닝 홈페이지와 강의창은 모두 열려있어야 정상적으로
저장됨을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4. 매 차시 수강 후 오른쪽 상단의 "교육종료" 버튼을 반드시 눌러서 종료하시기 바랍니다.
⇒ "교육종료" 버튼 누르지 않은 상태에서 강의창 닫는 경우, 진도 저장이 되지 않습니다.
5. 기타 아래의 사항도 함께 지켜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1) 안정적 인터넷 환경(유선)에서 강의를 들어주세요.
2) 온라인 수강 중에는 다른 인터넷 창을 열지 않고 수강에 집중해 주세요.
3) 이전 강의가 종료된 후에는 천천히 다음 차시의 강의 창을 클릭하여 수강해 주세요.
⇒ 인터넷이 다소 느려지더라도 반복적으로 더블클릭하지 않고 기다려 주세요.
4) “이전 수강 이력이 존재합니다. 수강 이력을 확인하시겠습니까?”라고 팝업이 나올 때, 취소버튼을 클릭해주세요.
교육목표: 개정 2019 누리과정 주요 내용을 파악하고 이를 현장에 적용할 수 있다 교육소개: 개정 2019 누리과정 소개 교육대상: 보육교사 교과내용: 1차시 : 2019 개정 누리과정 개요 2차시 : 2019 개정 누리과정 해설 Ⅰ: 개정내용 및 구성방향 3차시 : 2019 개정 누리과정 해설 Ⅱ: 구성중점 및 편성·운영 4차시 : 2019 개정 누리과정 해설 Ⅲ: 교수·학습 및 평가 5차시 : 2019 개정 누리과정 해설 IV: 영역 체계 및 신체운동·건강 영역 6차시 : 2019 개정 누리과정 해설 V: 의사소통, 사회관계, 예술경험, 자연탐구 영역 및 영역의 통합적 이해 7차시 : 놀이 이해 Ⅰ: 놀이와 유능한 유아 8차시 : 놀이 이해 Ⅱ: 유아 놀이에서 의미 읽기 9차시 : 놀이 이해 Ⅲ: 교사의 놀이 이해 10차시 : 놀이 실행 Ⅰ: 놀이지원자로서 교사 11차시 : 놀이 실행 Ⅱ: 편성 및 놀이공간과 자료에 대한 놀이지원 12차시 : 놀이 실행 Ⅲ: 상호작용과 안전, 통합학급에 대한 놀이지원 및 평가 13차시 : 2019 개정 누리과정에 따른 실내외 환경 구성 14차시 : 2019 개정 누리과정 홍보자료의 특징 이해와 현장 활용 15차시 : 전문가와 2019 개정 누리과정 묻고 답하기 (Q&A) |